Community

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MEKONG THAI

메콩스토리

갈아 마시면 영양이 높아지는 채소

  • 메콩타이컴퍼니
  • 2020-03-13 09:59:00
  • 121.133.219.245

갈아 마시면 영양이 높아지는 채소

 

1.양배추

스트레스 받아 위염을 달고 사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양배추 즙’이다.

그만큼 양배추는 주스로 섭취하기 알맞은 채소이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와 K는 상한 위장을 보호해준다. 이외에도 양배추에는 엽산, 망간, 비타민B6와 같이 미량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지만 양배추를 가열하게 되면 영양소가 대부분 손실되고 만다. 따라서 양배추의 영양소를 100%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서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2.케일

케일에는 비타민 A, C, K .B6 칼슘이 높은 함량이 들어있다.

또한 케일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하지만 질기고 억센 케일을 생으로 먹기 쉽지 않다.

다양한 재료와 궁합이 잘 맞는 케일을 주스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3.당근

당근은 채소주스의 대표적인 식재료로 손꼽힌다.

당근에서 주목해야 할 성분은 항산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인데, 카로티노이드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 요즘 시대에 눈 건강을 위하여 당근은 꼭 섭취해야 할 식재료이므로 주스로 수월하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

 

4.비트

새빨간 빛을 띄는 비트 역시 주스를 만드는데 단골손님 으로 등장하는 채소다.

여러 채소를 넣고 주스를 만들 때 비트를 넣어주면 먹음직스러운 색을 내주는 일등 공신이다.

비트에 함유된 베타레인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하며, 비트에 풍부한 베타레인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 중 하나로 우리 몸에서 소염 작용을 한다.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730343079&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