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MEKONG THAI

메콩스토리

하노이 대표음식 분짜

  • 메콩타이컴퍼니
  • 2018-06-08 16:02:00
  • 121.133.219.245

분짜는 쌀국수와 숯불에 구워낸 돼지고기, 생채소를 새콤달콤하게 맛을 낸 차가운 느억맘 국물에 적셔 먹는 음식으로 일본의 소바(, そば)와 먹는 방법이 비슷하다. ‘분(bún)’은 쌀국수 면을, '짜(chả)'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완자를 가리키는 것으로 분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완자를 얹은 쌀국수 요리'를 뜻한다. 분은 납작한 면발의 퍼(phở)에 비해 원통형의 굵은 면발이라는 점이 다르다. 분짜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예부터 이 지역은 쌀이 매우 귀해서 밥보다는 쌀국수를 즐겨 먹었다. 현재 분짜는 베트남 전역의 노점이나 간이 음식점에서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 되었다.

분짜는 라임과 느억맘으로 새콤달콤하게 맛을 낸 국물에 그린 파파야를 넣고 쌀국수(분)를 적셔서 숯불 돼지고기와 생채소를 곁들여 먹는데, 더운 날씨로 지친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한다. 고기와 분을 함께 쌈을 싸먹기도 한다.

베트남 남부에는 분짜와 비슷한 '분팃느엉(Bún thịt nướng)'이라는 음식이 있는데, 차게 식힌 쌀국수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와 민트·바질·숙주 등의 신선한 생채소와 허브, 베트남식 튀김 만두인 짜조(chgiò)를 고명처럼 얹어서 느억짬(Nước chấm)이라는 매운 디핑 소스에 곁들여 먹는다. 기호에 따라서 구운 땅콩이나 베트남식 당근 피클, 넴느엉(Nem nướng)이라 불리는 베트남식 돼지고기 소시지나 구운 새우 등을 함께 넣어 먹기도 한다.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두산백과 두산백과http://www.doopedia.co.kr>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