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MEKONG THAI

메콩스토리

마음껏 먹어도 살 안찌는 채소 - 실채소편

  • 메콩타이컴퍼니
  • 2019-06-27 11:31:00
  • 121.133.219.245

마음껏 먹어도 살 안찌는 채소
실채소 편
실처럼 가느다란 채소들이며 당질이 거의 없어서 마음껏 먹어도 된다.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해결에 좋은 실채소
실채소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잇을까
.
.

1.콩나물,
숙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콩나물은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수분이 80%이상이고 섬유질이 많아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과 숙변 제거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다.
칼로리가 낮은 반면 영양영가는 높음으로 다이어트할 때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
3.고사리
고사리는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을 준다. 또한 철분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해준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석회질, 칼슘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다.
그러나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고사리는 평소에 몸이 냉하거나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 할수 있다.
.
.
4.고구마 줄기
고구마 줄기에 들어있는 클로게산 성분이 변비로 인해 장애 발생한 유해산소를 제거해준다.
식이섬유가 많아 장내환경을 개선해준다.
장내에 발생하는 독소를 제거한다.
또한 고구마줄기에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항산화작용을 한다.
고구마줄기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
.
.
5.미역줄기
미역줄기는 칼로리가 낮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줘서 비만을 예방해준다.
적은 양을 섭취해도 비타민과 엽산이 풍부해 건강에 좋고 지혈 효능과 칼슘이 풍부하다.
칼슘은 우유의 13배나 더 많이 들어있다.
.
.
6.숙주
식감이 좋아 사랑받는 숙주.
수분이 96%로 구성되어있으며, 섬유소가 풍부한편이며 포만감을 주지만 열량은 낮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포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다. 비타민B6가 풍부하여 체내에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숙주는 소화시킬 때 에너지소모가 커서 먹으면 먹을수록 살이 빠진다. 그리고 리보플래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체지방분해에 도움을 준다.
.
.

네이버https://blog.naver.com/yashin1210?Redirect=Log&logNo=221419336100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야채 총정리!
네이버https://blog.naver.com/wjdrb4fkd/221531872505
성인병 예방에 좋은 고사리 효능 및 부작용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