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MEKONG THAI

메콩스토리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6가지

  • 메콩타이컴퍼니
  • 2019-08-29 10:57:00
  • 121.133.219.245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

1.고구마

고구마는 흔히 건강한 탄수화물을 얻기 위해 다이어트 식단으로 굉장히 많이 찾고 겨울철 따듯한 군고구마는 남녀노소 즐기는 간식거리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지방과 당분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 비타민C를 많이 함유 하고 있어 피를 맑게 해준다.

.

2.양파

양파는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빠질수 없는 식품중 하나이다.

양파는 탁해진 혈관과 파괴된 혈관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동백경화와 혈관 질환을 예방 할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유화 프로필 성분은 혈액안에 들어있는 포도당의 대사활동을 촉진 시켜 혈당을 낮춰주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제거하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

.

3.생강

생강은 혈전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으로 맑게 할 수 있으며 지방을 분해해주고 기름기를 정제하는 효능도 갖고 있다.

또 생강 외의 강한 향을 가진 마늘 역시 알리신의 성분이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스콜지닌 성분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

4.쑥

쑥에는 단백질과 칼슘,당질,지방,철,인,비타민 등의 성분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피를 말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더불어 혈압을 낮춰주고, 소화와 흡수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

5.다시마, 김 등의 해조류

해조류는 바다의 채소라고 한다.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을 비롯해 후코이단, 라미난 등의 성분들은 혈관을 막는 혈전을 예방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또 해조류의 알긴사나 성분은 우리의 몸에 미네랄을 공급해 주어 염분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알카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우리 몸을 알카리화 시켜 줄수 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노폐물배출까지 도와준다고 한다.

.

.

6.견과류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해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한다.

.

 

[출처] https://blog.naver.com/hanbang1414/221468743707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식품 10가지|작성자 Hello 나비씨

#메콩타이#타이음식맛집#베트남음식맛집#팟타이#나시고렝맛집 #비타민 #지용성비타민 #건강 #필수영양소#다이어트#식이요법#음식#음식스타그램#foodstagrm#데일리#소통#선팔#음식이야기#건강스타그램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