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MEKONG THAI

메콩스토리

가을이 시작되면 고약한 냄새의 주범 은행의 놀라운 효능

  • 메콩타이컴퍼니
  • 2019-10-07 11:36:00
  • 121.133.219.245
 

가을이 시작되면 고약한 냄새의 주범 은행!

은행 열매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는데 이는 천적인 동물이나 곤충이 종자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열매의 ‘은행산’과 ‘빌로볼’ 성분으로 고약한 냄새를 만들어 방어하기 때문이다.

냄새는 고약하지만 놀라운 은행의 효능

.

.

1.기관지보호

은행은 폐와 관련된 병에 약효가 뛰어나 폐 기능을 원활하게 돕는 역할을 한다.

폐를 따듯하게 해주며 폐 기능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호흡기능을 왕성하게 해 평소 호흡기 혹은 기관지가 좋지 않거나 감기증상으로 기침이 심하면 기침을 멎게 해준다.

또, 은행은 결핵균의 발육을 억제해주고, 갱년기에 목에 가래가 끓을 때에도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

2.고혈압예방

은행은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혈액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수 있다.

이는 징코플라톤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징코플라톤은 LDL콜레스롤 과 기타 독소를 제거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혈전을 없애 혈액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이는 혈관에 혈전이 쌓여 생기는 고혈압 등의 성인병에 좋은

작용을 한다.

.

.

3.노화방지

은행은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견과류 중에 제일 많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그밖에도 비타민C,E가 들어있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

.

4.야뇨증예방

은행은 옛날부터 야뇨증에 사용되어 왔는데,

‘본초강목’등의 문헌에 보면 ‘은행을 먹으면 소변이 자주 나오거나 쌀뜨물처럼 흐린 증상을 낫게 한다’고 쓰여 있다.

소변을 가릴 수 있는 나이(만3~5세)가 지났는데도 무의식적으로 수면 중에 소변을 보는 야뇨증에는 은행이 좋다.

아이들이 소변을 가리지 못하면 자기 전에 구은 은행을 하루에3~5알씩 섭취하도록 하자.

배뇨를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은행은 자연독 성분을 소량 갖고 있어 날로 섭취하면 구토나 호흡곤란, 청산 중독 증상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은행에 들어 있는 시안 배당체라는 성분 때문에, 불에 익혀서 독성을 매우 약하게 만든 후에 먹어야 한다.

따라서 은행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아이는 2~3알, 어른은 10알 미만이다.

.

.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5590674&memberNo=9588216&navigationType=push

고약한 냄새의 주범 은행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https://blog.naver.com/kingslowpack/221375979550

은행의효능 4가지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