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핫팩이 필요 없이 몸을 따듯하게 하는 음식
.
.
1.생강
생강은 중국의 성인‘공자’가 몸을 따듯하게 하기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던 음식이다.
생각의 맵싸한 성분인 진저롤 과 쇼가올은 혈액순환을 활성화해 신체를 따듯하게 해준다.
그 외에도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해 장운동을 촉진하고 구역질과 설사를 치료한다.
.
.
2.계피
매운맛을 지닌 계피는 따듯한 성질을 지녀 풍한을 발산 합니다. 피부혈관 확장 및 발한 해열 작용을 통해 감기 질환을 치료 할 수 있다.
또한 소화기 계통과 자궁을 따뜻하게 해 생리 불순이나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 열성분이 많아 임산부에게 독성을 일으켜 가려움증 유발하거나 임신 소양증이 발생 될 수 있다.
.
.
3.인삼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알려진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돼 혈액순환을 개선해 몸에 열을 더한다. 또한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장안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체외방출을 한다.
열을 올려주는 인삼은 고혈압이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고 ,오랜 기간 인삼을 복용한다면 두통, 불면증 등을 유발하니 주의해야한다.
.
.
3.수수
수수는 예부터 장수를 의미하며, 액운을 피하는 음식으로 알러져 있다.
동의보감 에서는 수수가 속을 따듯하게 해
장 기능에 도움을 주고 설사를 멈추는 효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폴리페놀, 플로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다양한 면역계 질환을 예방 할수 있다.
.
.
4.쑥
동의보감에서 쑥은 따듯한 성질을 지녀 위장과 간, 신장 기능을 강화해 복통 치료에 좋다고 설명한다.
그밖에도 해열, 해독, 구충 작용을 하며 소화촉진, 소염작용을 한다.
또한 성인병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6572225&memberNo=35540755&navigationType=push 핫팩 필요없어!몸을 따듯하게 하는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