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베트남과 타이 양국의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MEKONG THAI

메콩스토리

달걀이 좋은이유

  • 메콩타이컴퍼니
  • 2020-06-10 10:31:00
  • 121.133.219.245

 

1.비타민D함유

달걀을 통해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 한 개를 먹으면 40IU의 비타민 D를 보충 할수 있다. 노른자에 함유된 비타민D는

칼시페롤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칼시페롤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자라게하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면 키가 더 자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골절뿐만 아니라 암,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의 위험이 증가 할수 있다.

.

.

2.양질의 단백질 제공

달걀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싼 식품중 하나로 꼽힌다. 달걀 한 개에는 양질의 단백질 6g이 들어 있는데 아미노산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한다.

.

.

3.식욕억제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곡물로 만든 음식을 먹었을 때 보다 공복감을 오래 지연시킨다.

아침에 달걀을 먹는 남성은 곡물 음식을 먹었을 때 보다 공복 호르몬 수치가 낮았고 점심때 더 적게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

.

4.눈보호

달걀에는 루테인이 풍부하다. 루테인은 시력 손실의 주요원인으로 꼽치는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스마트폰 이나 컴퓨터 등에서 나오는 푸른빛으로 인한 손상에 눈을 보로하는 작용도 한다.

.

.

5.활성산소생성 억제

달걀에는 우리가 모르는 셀레늄이라는 성분도 가지고 있다. 셀레늄은 우리 몸속에서 활성산소가 생성 되는 것을 막아 주어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들에 아주 좋은 성분이다. 특히 셀레늄은 남자 분들이라면 가지고 있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분비가 되는 것을 촉진 시켜 주어 운동을 할 경우 도움이 많이 된다.

.

.

6.콜레스테롤 감소

달걀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달걀이나 조개류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생각만큼 건강에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달걀에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의 하나인 콜린은 동맥 경화와 연관성 있는 혈중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낮춘다.

.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317918&memberNo=6289885

달걀이 좋은 이유 6

https://blog.naver.com/azaleams/221872831211

달걀의 효능 알고 먹는방법

 

#메콩타이#타이음식맛집#베트남음식맛집#팟타이#나시고렝맛집 면역력회복 #제철음식 #건강 #이너뷰티#피부미용#다이어트#음식스타그램#foodstagrm#데일리#소통#선팔#음식이야기#건강스타그램

게시글 공유 URL복사